무언가가 열차를 덮치다
감독관 승진심사에서 탈락한 지 검표원인 조는 승진한 동료에게 야간 근무를 지시받게 됩니다 표 검사를 끝내고 휴식을 취하던 중 갑자기 열차가 멈춰 서게 되고 기관사는 사고를 파악하려 하고 조는 사태를 수습하며 승객들을 챙깁니다. 기관사는 열차를 살펴보다가 바퀴에 사슴이 끼인 것을 발견합니다. 그때 수풀 속에서 인기척이 느껴지고 무언가에 습격을 당하게 됩니다. 조는 이상한 느낌을 받고 기관실로 향합니다. 조는 기관사를 찾아보지만 응답이 없고 열차 밖에서도 그를 찾아내지 못하게됩니다. 상황을 파악한 승객들은 동요를 하고 조에게 따지기 시작합니다. 그때 한 남자가 나서서 걸어가 보자고 승객들에게 제안을 하였습니다. 승객들은 남자의 말대로 밖으로 나가려 할 때 조는 승객들의 안전을 위해 하차를 말립니다. 하지만 승객들은 조를 설득하고 결국 조는 문을 열어줍니다. 승객들은 열차에서 내려 선로를 따라 걷다가 숲 속으로 걸어가는데 계속해서 이상한 인기척이 느껴지고 조는 숲 속을 살펴보다가 시체를 발견하게 됩니다. 조는 사람들을 급하게 대피시킵니다. 조는 노부부까지 열차에 무사히 태우지만 할머니의 다리가 문에 끼게 되고 밖에서 무언가가 할머니를 공격하기 시작합니다. 할머니는 다리에 상처를 입은 채 열차의 무사히 올라타게 되고 조가 문을 잠그려는 순간 무언가가 열차를 덮치고 승객들은 겁에 질리게 됩니다.
괴물의 공격으로 목숨을 잃는 승객들
정신을 차린 조는 연락을 취해 보지만 응답이 없고 열차는 이미 심하게 손상된 상태였습니다. 할머니의 상처는 시간이 지날수록 심각해져 갔습니다. 승무원 케이트는 여학생이 걱정되어 다가갔는데 그때 문이 흔들리기 시작하자 사람들은 무서워했습니다.. 그때 전화벨이 울립니다 휴대폰을 받으며 열차 뒷칸으로 가던 학생은 갑자기 공격을 당하게 되고 케이트는 그녀를 구하려 하지만 실패하고 맙니다. 안전을 위해 사람들은 다른 칸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하지만 케이트는 학생을 구하기 위해 되돌아가려는데 케사람들은 케이트를 말립니다. 승객중 한 명인 할아버지는 일단 방어책을 제안합니다. 사람들은 공구를 챙겨서 창문과 문에 바리케이드를 설치합니다. 그리고 얼마 후 한 남자가 조에게 단둘이 탈출을 하자고 제안합니다. 그때 할머니가 갑자기 이빨이 빠지면서 피를 토합니다. 조는 누군가 없어진 것을 알아차리고 없어진 사람을 찾기 시작합니다. 그 사이 남자는 문을 막아버립니다. 없어진 남자는 화장실에 있는 것을 조는 발견합니다. 남자는 화장실 밖으로 나가려 하지만 문이 열리지 않고 그때 화장실 천장에서 괴물이 남자를 공격을 해 옵니다. 그는 그렇게 화장실에 갇힌 채 목숨을 잃게 됩니다. 조는 돌아가려고 했지만 문이 잠겨서 바리케이드 안쪽으로 들어가지 못합니다. 괴물은 조에게 점점 다가오고 그 순간 사람들은 조를 구해냅니다 사람들은 다시 문을 막아보지만 괴물은 잠긴 문 거세게 부딪히며 열려고 합니다. 조는 공격당할 뻔한 엘렌은 구해냅니다. 문을 뚫고 들어온 괴물은 사람들을 공격하지만 사람들도 있는 힘을 다해 괴물을 공격합니다. 다행히 힘을 합쳐 괴물을 제압하는 데 성공합니다.
늑대인간은 계속해서 인간을 쫓는데
사람들은 자신들을 공격하려던 괴물이 늑대인간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때 할머니가 이상 증세를 보여주기 시작하고 한 남자는 할머니가 변하기 전에 죽이려고 했지만 조는 그에게 주먹을 날리며 상황을 정리합니다. 조는 사람들에게 벨트를 받아 난동을 부린 남자와 할머니를 묶으려 합니다. 승객 중 한명인 빌리는 부서진 연료 튜뷰를 붙여보겠다고 나서고 조는 지친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불어넣어 줍니다. 조와 빌리는 밖으로 연료 튜브를 고치기 위해 밖으로 나갑니다. 묶여 있던 남자는 상태가 안 좋아진 할머니를 죽이도록 사람들을 부채질을 합니다. 빌리는 망가진 튜브를 고치기 시작합니다. 그때 도움을 청하는 목소리가 들려오고 망을 보던 남자는 숲 속을 살피러 갑니다. 얼마 후 남자는 여학생을 발견하고 늑대인간도 함께 발견하게 됩니다. 결국 망보던 남자는 늑대인간들에게 둘러 싸이고 목숨을 잃게 됩니다. 드디어 연료 튜브를 고쳐 엔진 등에 불이 들어오고 조는 빌리가 알려준 대로 시동을 거는 데 성공합니다. 그때 늑대인간들이 열차로 다가옵니다. 조의 마음과는 다르게 열차가 움직이기 시작하고 할머니도 늑대인간으로 변하고 맙니다. 할머니는 남편의 공격하려하고 케이트는 문 앞에서 있다가 늑대인간들에게 잡히게 됩니다. 남자는 혼자서 살기 위해 그녀를 밖으로 밀어버립니다. 그렇게 열차는 떠나버리고 케이트 목숨을 잃게 됩니다. 할머니는 결국 자신의 남편을 죽이고 남자에게 다가갑니다. 빌리가 연료 튜브를 건드려 열차는 다시 멈추게 되고 남자는 조의 도움으로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늑대인간들은 열차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세 사람이 밖으로 나가려하는데 그때 남자는 늑대인간의 미끼로 한 명이 남아야 한다며 조를 공격합니다. 엘렌은 조를 구해내지만 남자는 혼자서 열쇠를 가지고 도망칩니다. 두사람은 늑대인간들에게 둘러싸이게 되는데 그때 빌리가 돌아와 그들을 구해냅니다. 하지만 두사람은 열차에서 탈출해 숲 속으로 도망쳤지만 빌리는 늑대인간에게 잡혀 결국 탈출에 실패하고 맙니다. 늑대인간이 점점 가까워지자 조는 자신이 미끼가 되어 엘렌만이라도 구하려 합니다. 조는 늑대인간들과 맞서 싸우다 결국 목숨을 잃게 됩니다.. 엘렌은 조의 희생으로 무사히 목숨을 건지게 됩니다. 도망치던 남자는 조의 유니폼을 발견하고 좋아하지만 이미 늑대인간이 되어버린 조에게 목숨을 잃게 되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b급 감성의 공포영화
이 작품은 고장 난 열차에 고립된 승객들이 늑대인간에게 공격을 받게 되는 끔찍한 상황을 그린 공포 영화 하울입니다 야심한 시각 고장난 열차라는 제한된 공간에서 알 수 없는 상대에게 목숨의 위협을 받는다는 상황만으로도 상당한 긴장감과 공부감을 자아낸 작품인데요 2015년 작품이지만 조금은 유치해 보이는 늑대인간의 특수분장으로 공포감을 반감시키는 부분이 살짝 아쉬움으로 남기도 했죠 제한된 공간에서 벌어지는 b급 감성의 공포영화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영화입니다
댓글